실시간주식현황보기

해외주식 수수료 비교 2022

해외주식 수수료 비교 2022, 무료 수수료 이벤트 최신 업데이트 자료가 필요하신가요?

국내 주식과 달리 해외 수수료는 비싼 편입니다. 따라서 어떤 증권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수익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글만 끝까지 보신다면 누구나 해외 수수료를 완벽하게 마스터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삼성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대우, 나무, KB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등의 해외주식 이벤트 정보와 함께 수수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주식 수수료 비교 2022 확인하기

미국주식 수수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 중간중간에 있는 링크를 확인하며 글을 꼼꼼하게 읽으세요. 글의 마지막 부분에 모든 내용을 표로 요약하였습니다.

빅데이터를 통한 국내 증권사 순위 중 7가지 증권사를 선정하여 비교하였습니다.


1. 삼성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혜택을 받지 않았을 때의 삼성증권 해외 주식 수수료는 온라인 기준 0.25% + 기타거래세입니다.

오프라인은 0.5%+ 기타거래세로 더 비쌉니다. 그러나 오프라인으로 거래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증권사부터는 온라인을 기준으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혜택을 받지 않으면 각각 매수할 때 0.25%, 매도할 때 0.25%입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그러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삼성증권 수수료는 0.09%로 훨씬 낮아지게 됩니다.

해외주식 이벤트 정보는 삼성증권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 특정 기간 동안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고객

○ 대상 국가 미국, 중국(선/후강퉁), 홍콩, 일본, 유럽 6개국(영국, 독일,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포르투갈)

○ 혜택 이벤트 신청 시 선택한 비대면 계좌에서 이벤트 신청일부터 1년동안 온라인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0.09%부터 시작

※ 이벤트 신청일로부터 1년간 적용되며, 종료 후 표준수수료율 적용 예) 2021.5.1. 이벤트 신청 시 2022.4.30. 혜택 종료

※ 미국은 이벤트 신청일 + 1개월은 무료수수료(매도 시 0.00051% 발생)이 적용되며 이후 11개월간 0.09%~ 혜택 적용

내용이 어렵지만 요약하면 처음 1개월동안은 0.00051%, 그다음 11개월 동안은 0.09%입니다.


2.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2022

삼성증권과 마찬가지로 이벤트 혜택을 받지 못했을 때의 수수료는 온라인 기준 0.25% + 기타거래세입니다.

기타거래세는 0.00051%이므로 미국 주식을 매도할 때만 내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거의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키움증권은 개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증권사이기 때문에 내용을 따로 정리하였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와 해외주식 이벤트 내용까지 함께 정리하였으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키움증권 수수료 (국내, 해외) 확인하기


3.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수수료

미래에셋대우는 0.25%로 다른 증권사와 같습니다. 그러나 역시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이벤트

미래에셋대우 해외 주식 수수료에 접속하면 관련 내용이 잘 나와있으나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요약해드립니다.

이벤트 시작하는 년도의 말일까지 수수료가 적용되며 미래에셋대우 해외거래 수수료는 0.07%입니다.


4. 나무증권 (NH투자증권)

모바일 나무투자증권(NH농협투자증권)의 해외주식 수수료도 마찬가지로 0.25%입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혜택의 범위만 조금 다를 뿐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나무 해외주식 이벤트

NH투자증권 나무 이벤트를 참여한다면 0.09%로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다만 기간이 다른 증권사보다 많이 짧습니다.

거기에다가 현재 투자지원금 20달러까지 지원 중입니다.


5. KB증권

KB증권 역시 온라인 기준 거래금액의 0.25%가 수수료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의 kb증권 홈페이지 -> 고객 서비스 -> 업무안내 가이드 -> 수수료 안내 -> 해외주식/해외선물 수수료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KB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KB증권 역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다만 나무증권처럼 기간이 짧은 편입니다. 그러나 수수료가 0.07%로 유진투자증권 다음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6.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 수수료에 관련된 내용이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주식 수수료는 온라인의 경우 거래금액의 0.25%, 최소수수료는 0.01달러입니다.

그러나 미국이 아닌 다른나라들은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0.3%부터 0.45%까지 다양합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이벤트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이벤트에 참여했을 경우 0.08%입니다. 다만 이벤트를 진행할 때도 있고, 하지 않을 때도 많습니다.

글을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꼭 직접 확인해보세요.


7.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한국투자증권 정보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세요.

뱅키스 기준으로 0.2%라 다른 증권사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했을 때를 기준으로)

*업데이트*

현재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현재 해외주식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언제든 변할 수 있으니 직접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내용 요약과 개인적인 생각

지금까지 7가지 증권사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로 아래에 내용을 요약하였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았을 경우의 해외주식 수수료는?

증권사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았을 경우 또는 이벤트 기간이 지났을 경우의 수수료는 대부분 0.25%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했을 경우의 해외주식 수수료는?

증권사별로 다르지만 이벤트에 참여하더라도 최소 0.06%~ 최대 0.2%까지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증권사수수료(이벤트 X)수수료(이벤트 O)
삼성증권0.25%0.09%
키움증권0.25%0.1%
미래에셋대우0.25%0.07%
나무증권0.25%0.09%
KB증권0.25%0.07%
신한금융투자0.25%0.08%
한국투자증권0.2%0.2%

현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 않은 한국투자증권을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 비슷합니다.

해외주식은 단기 투자로 접근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 정도면 수수료가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증권사 선택에 결정적인 역할은 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에게 익숙하고 편한 증권사를 찾아서 거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수료 계산기는 구글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나머지 하나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등의 마이너한 증권사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